728x90

블록체인 게임 6종 라인업 중 '바이낸스 NFT'로 먼저 출발 예정


넷마블과 넷마블에프엔씨가 '골든 브로스' 블록체인 게임 사업에 시동을 건다.

지난달 제5회 NTP(5th Netmarble Together with Press)에서 공개된 A3 스틸얼라이브 글로벌, 골든 브로스, 제2의 나라 글로벌, 몬스터 길들이기 아레나,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챔피언스 어센션 등 총 6종의 라인업에서 골든 브로스부터 예열을 시작했다.

14일 넷마블, 넷마블 재팬 등에 따르면 넷마블에프엔씨가 개발 중인 골든 브로스(GOLDEN BROS)의 티저 사이트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게임 알리기에 나섰다. 

이로써 넷마블에프엔씨는 8년 전 소울킹 개발사 퍼니파우로 넷마블과 인연을 맺은 이후 퀵보이, 아이언쓰론,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일곱 개의 대죄 등을 선보이며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략법인으로 성장, 넷마블의 블록체인 게임 선봉장으로 나서게 됐다.

지금까지 모태인 퍼니파우로 출발해 포플랫, 넷마블체리, 디엠케이팩토리, 나인엠인터랙티브 등과 합병해 몸집을 키우면서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설립까지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등을 새로운 먹거리의 시험대에 오를 전망이다.

넷마블이 밝힌 골든 브로스는 캐주얼 슈팅 게임으로 올해 상반기 내 모바일과 PC버전으로 글로벌(한국, 중국 등 일부 국가 제외) 정식될 예정이라는 제한된 정보 외에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의 BEP-20을 기반으로 개발, 향후 팬케이크스왑(Pancakeswap)에서 거래를 시작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참고로 바이낸스 체인(BC)의 표준 토큰은 BEP-2로 BEP-20과 호환되며, 바이낸스 체인 기반 덱스 'Binance DEX'에서 거래할 수 있다.

특히 바이낸스 NFT의 IGO(Initial Game Offering)에서 공개될 골든 브로스의 아이템 구성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해 10월 바이낸스 NFT의 IGO 1호는 경마와 경마 교환권 NFT로 구성했던 경마 게임 디레이스(DeRace)로 7일 짜리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