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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15년 10월 15일에 출시한 넷이즈 게임즈의 더 뷰티풀 드림(The Beautiful Dream). 이전에 소개했던 루나 플러워즈처럼 인앱 결제가 없는 iOS 전용 게임으로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지는 그래픽이 인상적인 작품이다.

게임을 플레이한 이후에 게임의 원작이 Peony Pavilion, 중국의 고전시 유원경몽(遊園驚夢)을 바탕으로 개발된 작품이라는 것을 알고 나서야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왔던 작품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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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부터 말한다면 더 뷰티풀 드림은 기존 퍼즐 게임과 많은 면에서 다르다. 순수하게 게임으로 접근한다면 유저에게 불친절한 게임이며, 플레이하는 도중에 다시 시작하기 아이콘을 누르게 되는 약간의 짜증도 묻어난다.

물론 이러한 짜증을 잠시나마 멈추게 하는 것은 더 뷰티풀 드림이 선보이는 따뜻한 느낌의 그래픽이다. 게임을 시작할 때 수시로 확인할 수 있는 힌트로 해당 그림에 어울리는 색깔을 화면에서 찾아야 하며, 정작 찾을 때도 순서에 맞게 찾아서 색의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는 점에서 퍼즐 게임치고 어려움의 강도가 제법 센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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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게임을 시작하면 그 흔한 대사 한마디 없이 모든 것이 그림과 배경음악, 몇 가지의 동작만으로 퍼즐을 풀어야 하는 탓에 첫 번째 스테이지부터 소위 말하는 멘붕이 온다.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상황이 자주 펼쳐지고, 괜스레 짜증이 밀려올 정도로 해답을 찾는 과정이 만만치 않다.

설령 해답을 찾았어도 무엇때문에 정확하게 찾았는지 제대로 모르는 상황을 연출, 게임 플레이의 편의성만 놓고 본다면 정말로 불친절하다. 그래서 화면 곳곳을 터치하면서 아무렇게나 플레이하는 상황이 종종 연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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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이러한 상황에 직면하면 공략을 찾게 되는데 당연히 공략을 보면 게임의 재미는 온데간데없이 사라진다. 오로지 스테이지 클리어에 집중한 것이라 되도록 공략은 추천하지 않는다. 정말로 게임 진행이 힘들다면 딱 한 번 정도가 적당하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대사 한마디 없이 힌트로 등장하는 하나의 그림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는 탓에 순발력보다 느긋함과 여유가 필수다. 예를 들면, 힌트에 꽃피는 나무가 등장했고, 화면 속의 나무 위에 눈이 내려앉아 있다면 눈을 치우는 하얀색부터 터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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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방법으로 꽃이 피는 과정을 하얀색, 녹색, 분홍색 등을 순서대로 조합하여 하나의 퍼즐을 완성하는 것이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기까지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지만, 이를 넘어서면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이 아닌 음미하는 것처럼 들여다볼 수 있다는 것이 더 뷰티풀 드림이 가진 매력이다.

특히 게임 중간에 마음에 드는 장면이 있다면 사진으로 보관할 수 있으며, 게임의 엔딩을 본 이후에도 앨범을 열어서 지금까지 펼쳐진 이야기를 한 번에 볼 수 있다. 물론 사진으로 가득 찬 앨범을 볼 수 있는 자는 이 게임의 엔딩을 본 유저에 한해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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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플레이는 불편했지만, 이를 감수할 수 있을 정도의 독특한 매력을 가진 더 뷰티풀 드림. 루나 플라워즈와 비교했을 때 감동이나 울림은 약하지만, 독특한 퍼즐을 짧은 시간에 엔딩을 보고 싶다면 이 게임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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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 더 뷰티풀 드림
 개발 : 넷이즈 게임즈
 장르 : 퍼즐
 과금 : 무료
 지원 : iOS
 비고 : 유원경몽(遊園驚夢)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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