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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7일에 테스트를 종료한 빅포게임즈의 모바일 RPG 던전 트래커즈. 빅포게임즈는 드래곤 기사단 for Kakao와 글로벌 버전 드래곤 기사단으로 알려진 개발사로 이번 작품은 조이시티와 손잡고 출시한 신작이다.

이번 테스트는 네이버 앱스토어와 구글 플러스 커뮤니티를 통해 진행했으며, 체험기를 토대로 리뷰를 작성했다. 참고로 이번 리뷰는 테스트 빌드를 토대로 작성, 정식 출시 버전은 빅포게임즈와 조이시티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미리 일러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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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게임의 첫인상은 카드와 택틱스 RPG를 섞어놓은 듯한 분위기다. 기존에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의 교과서 콘텐츠를 구현했으며, 초반부터 중반까지 비슷한 패턴으로 진행한다. 물론 본인이 구성할 수 있는 드림팀은 최대 6명(친구 포함)이며, 상성 관계도 존재한다.

이쯤 되면 혹자는 기존에 서비스 중인 동종 유사 장르의 게임과 다를 바 없다고 말한다. 단지 쿼터뷰 방식과 택틱스의 느낌을 제외한다면 던전 트래커즈의 매력은 신선함보다는 익숙함에 가깝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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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잘 알고 있던 탓일까. 던전 트래커즈는 파격적인 신선함보다 어디선가 본 것 같은 콘텐츠를 촘촘하게 배치, 게임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도록 설정했다. 예를 들면, 레벨에 따른 코스트 제한은 그저 상위 등급의 캐릭터만 뽑는 영웅 놀이를 배제한다. 물론 레벨이 높아질수록 사용할 수 있는 코스트가 증가, 팀을 구성할 때 여유는 존재한다.

그래서 던전 트래커즈의 목표는 여느 게임들처럼 팀 최적화가 게임의 1차 목표가 된다. 참고로 캐릭터 육성은 일반적인 강화 작업과 함께 전투를 통해 경험치를 획득, 그나마 반복적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번거로움은 없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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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앞서 언급한 것처럼 속성에 따른 상성 관계와 레벨에 따른 코스트 제한이라는 설정은 던전 트래커즈의 성장통이 될 가능성이 크다. 즉 이와 비슷하거나 동일한 시스템을 채택했던 게임들처럼 뒷심 부족에 시달릴 수 있기 때문이다.

흔히 말해서 앞만 보고 달리는 플레이 스타일로 진행,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적당한 스트레스가 작용한다. 유저들이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콘텐츠와 업데이트라면 패턴이 읽혀 신선함은 계속 떨어질 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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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RPG는 맞지만, 던전 트래커즈의 치명적인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콘텐츠가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은 남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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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름 : 던전 트래커즈
 개발 : 빅포 게임즈
 장르 : RPG
 과금 : 무료 / 인앱 결제
 지원 : 안드로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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