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야생의 몬스터를 사냥하는 것은 결코 만만한 일이 아닙니다


모바일 MMORPG와 수집형 RPG가 뽑기, 소탕, 자동 전투 등을 강조한 편의성이라면 때로는 자신의 손가락을 향해 저주를 퍼붓는 게임 중 대표적인 게 유다희(?) 장르로 통하는 다크소울, 블러드본, 세키로, 인왕이 있다. 아주 상대적이지만 생존을 위한 처절한 몸부림을 학살로 바꿀 수 있는 몬스터헌터 시리즈로 만만치 않다.

이번에 소개하는 게임은 네르기간테를 도트로 보고 싶거나 삼신기의 투박한 모습이 한 번쯤 보고 싶었다면 투박하게 스마트 폰으로 즐길 수 있는 저스트 헌트다. 코로나19 여파로 실내에서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과 몬스터헌터 라이즈로 사냥에 매진하는 이들을 위해 가끔 손가락도 풀겸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작품이기도 하다.

저스트 헌트의 첫인상은 누가 봐도 '몬스터헌터' 팬심이 곳곳에 묻어있는 게임이다. 그래서 몬스터헌터 월드에서 팬 미팅으로 등장하는 '도스쟈그라스'와 비슷한 몸집을 가진 '람쥐'로 첫 좌절을 안기는 모습도 비슷하다.

2D, 그것도 횡 스크롤 방식이라 플레이하는 내내 '최대한 맞지 않고, 나는 한 대 더 때린다'는 기본을 따르며, 무기와 방어구를 제작해 사냥하는 헌팅 액션 게임이다. 3D보다 회피 동작이 간단하지만, 이조차 몬스터의 패턴을 읽지 못한다면 말뚝딜 수준으로 전락해 땅바닥의 돌침대에 눕기 쉽다.

람쥐는 '저스트 헌트'의 첫 번째 진입장벽이자, 게임이 어렵다고 느껴 튜토리얼이 끝난 이후 바로 이탈을 하게 만드는 요인이다. 개발사가 공식 카페에 장검, 도끼, 활, 랜스, 단검 등의 무기로 공략하는 영상을 올렸을 정도로 초반이 중요하다.

람쥐를 극복하면 다음 몬스터도 움직임을 보고, 회피 후 공격, 기절 후 강 공격 등으로 도전을 반복하면 어느 순간 몬스터의 체력 게이지는 바닥을 친다. 보통 이러한 게임은 아이템은 어디까지나 부가적인 장치와 양념에 불과할 뿐 결국 필요한 건 경험과 센스다.

몬스터가 공중에 뜨거나 만세 동작을 했을 때 뒤로 물러서는 것보다 거꾸로 앞으로 파고든 이후, 후방을 노리는 것이 '덜 맞고 더 때린다'는 생존 기술에 어울린다.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면서 몬스터 사냥보다 나들이를 간다는 생각으로 임할 때 스트레스는 낮추고,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는 쾌감을 느낄 수 있다.

반복적인 사냥은 재료 모으기로 원거리가 싫다면 가끔은 근거리로 공략해 색다른 면을 플레이하는 것도 좋겠다. 대표적으로 활은 공격 범위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스마트 폰의 '화면 녹화' 기능을 활용해 패턴을 곱씹는 것도 방법 중 하나다.

물론 모든 과정을 생략한 채 칼 한 자루만 들고 사냥을 시작해도 좌절 수준의 난이도는 아니다. 앞서 언급한 유다희 사천왕 수준이 아니므로 적어도 몬스터헌터 팬과 매니아라면 '저스트 헌트'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펫처럼 농락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

저스트 헌트도 완벽한 게임은 아니다. 하지만 이러한 불안한 요소가 불편함을 줄 수준도 아니며, 익숙해지면 금세 '엔딩'까지 도전할 수 있는 게임이기에 자신의 본능과 경험으로 플레이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오랜만에 만났던 괜찮은 몬스터헌터 팬 게임이었다.

이름 : 저스트 헌터(Just Hunt)
개발 : 알트탭 스튜디오(Alt Tab Game Studio)
장르 : 액션
과금 : 무료 / 인앱 결제
지원 : 안드로이드 / iOS
비고 : 이 안에 삼신기 있다

 

다운로드 경로

iOS

apple.co/3i1wYOc

 

‎저스트 헌트

‎"저스트 헌트"는 컨트롤을 통해 강력한 몬스터를 사냥하는 게임입니다. ○ 공식 카페 주소 : https://cafe.naver.com/alttabgamestudio ● 강력한 몬스터를 사냥하라! 야생의 몬스터를 사냥하는 것은 결코

apps.apple.com

안드로이드

bit.ly/35wYo9o

 

저스트 헌트 Just Hunt 헌팅 액션 - Google Play 앱

"저스트 헌트"는 컨트롤을 통해 강력한 몬스터를 사냥하는 게임입니다. ○공식 카페 주소 : https://cafe.naver.com/alttabgamestudio ○초반 공략 동영상 : https://cafe.naver.com/alttabgamestudio/175 ●강력한 몬스터

play.google.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