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복잡한 수집형 RPG는 잠시 잊어주세요



작고 귀여운 영웅들의 본격 생존기 우르르 용병단은 수집형 RPG에 타이쿤의 향내를 살짝 묻힌 게임이다. 이미 서비스 중인 동종 유사 장르의 게임과 비교해 뽑고, 키우고, 성장하는 수집형 RPG의 교과서 콘텐츠와 적당한 오픈 월드의 느낌까지 선사한다.

여기에 자급자족을 꿈꾸는 모험가처럼 전장의 안개를 걷어내며 서서히 활동 범위를 넓히는 과정에 초점을 맞춘 소소한 매력을 가진 게임이기도 하다. 

게임에 구현된 일부 콘텐츠가 눈살을 찌푸리게 하지만, 초중반 플레이는 기존 수집형 RPG의 노선을 비틀어 적어도 결과보다 과정에 재미를 둔 것도 상술의 부정적인 느낌을 상쇄한다.

게임의 시작은 혼자 시작하는 용병 한 명이 전부다. 우르르 용병단에 설정된 용병의 등급이 정해진 이상 오로지 최고 등급의 영웅으로 팀을 구성한다면 흔하디흔한 '현질 대마왕' 수준에 그쳤을 것이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획득하기 쉬운 일반 등급의 용병 조각을 획득, 서서히 팀 컬러를 바꾸는 여정을 시작하는 데 바로 이 구간이 우르르 용병단의 첫인상이다.

분명 후반으로 갈수록 게임의 첫인상은 변하게 마련이다. 처음에는 각종 튜토리얼과 가이드로 정신없이 보내지만, 새로움이 익숙함으로 바뀌는 순간부터 단순하고 반복적인 플레이 패턴이 나오기 때문이다.

다만 우르르 용병단은 한 명의 캐릭터가 아닌 팀 단위의 콘텐츠로 진행되는 덕분에 적어도 팀 최적화 내지 빌드업을 지켜보면서 이러한 지루함을 달래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게임의 용병 성장은 뽑기 상점에서 조각을 모아서 레벨업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시쳇말로 퍼렁이 용병단으로 초반을 꾸리더라도 일부 콘텐츠 이용에 제약이 올 뿐, 개인의 선택에 따라서 '남는 게 시간'이라는 좌우명에 따라 캠프 사냥으로 팀의 레벨을 올리는 것도 도움이 된다.

물론 이러한 과정이 싫다면 각종 패키지와 뽑기로 최강 용병단을 꾸리는 것도 어디까지나 개인의 선택이다. 단지 남들보다 빠르게 콘텐츠를 개방할 수 있을 뿐 어차피 전투하면서 광석 캐고, 몬스터 잡아서 고기 뜨고, 그들과 싸우던 무기로 벌목하는 것은 같다.

단 용병단을 꾸리는 과정에서 인원수의 차이가 공략 난이도와 게임의 재미를 결정짓는 요소로 작용, 이러한 점은 아쉬운 점으로 남는다. 퍼렁이들만 데리고 싸우면서 한 명의 전투력이 보태진다면 재미의 양상은 달라지기 때문이다. 

뭉칠수록 강해진다는 진리를 일깨워주는 우르르 용병단은 레벨업과 아이템 파밍, 용병 모집 등 RPG의 핵심 콘텐츠만 구현했지만, 무한파밍과 최강의 용병단 구성이라는 종착지가 훤히 보이는 게 계륵으로 남는다.

다운로드 경로

iOS
https://bit.ly/48p7rbb

안드로이드
https://bit.ly/3S9TsA5

 

우르르 용병단! - 어드벤처 RPG - Google Play 앱

영웅들이 우르르! 다양한 영웅들로 나만의 용병단을 만들어보세요 캐주얼 영웅 수집형 RPG 게임

play.google.com

 

‎우르르 용병단!

‎게임 특징 : 캐주얼 핵 앤 슬래시 한 손 조작으로 모든 걸 할 수 있어요. 나무, 광석, 고기 등 필드에 존재하는 다양한 자원을 획득하세요. 귀엽고 개성 있는 영웅들을 수집하고 키우세요. 던전

apps.apple.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