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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7일부터 테스트를 시작한 웹젠의 모바일 MMORPG 아크로드 어웨이크(Archlord Awake). 과거 길드워와 스타크래프트를 위시한 광고가 주목을 받았던 아크로드의 후속작이라 내세운 게임이다.


그러나 베일을 벗은 아크로드 어웨이크의 느낌은 좋지 못하다. 과거 원작의 PC 권장 사양을 능가하는 고성능 스마트 폰에서 확인할 수 있는 퍼포먼스는 3~4년 전의 게임과 다를 바 없다.



아마도 원작의 존재를 알고 있었기에 스마트 폰에서 만나는 아크로드 어웨이크의 괴리감이 커질 수밖에 없는 이유다. 모바일 MMORPG가 가지고 있어야 할 시스템과 콘텐츠의 배치는 기본에 충실하지만, 정작 이들이 빚어내는 재미의 향연은 아름답지 않다.


일단 첫인상은 중국발 모바일 MMORPG다. 테스트 버전을 감안하더라도 실행과 동시에 맹목적인 레벨업만 반복, 만레벨보다 각성(일종의 환생 개념)을 통해 레벨업의 극한을 달린다.



레벨업의 재미도 중요하지만, 정작 재미의 방향성을 제대로 찾는 것이 생각처럼 쉽지 않은 것처럼 느껴진다. 이전에 등장했던 뮤 오리진은 이름 그대로 원작을 스마트 폰에 구현, 향수와 트렌드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이에 비해 아크로드 어웨이크는 양산형 게임에 아크로드라는 이름만 빌려준 게임으로 전락했다. 뮤 온라인보다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떨어지는 아크로드지만, 모바일로 돌아왔다면 조금은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앞선다.



분명 원작처럼 솔로와 파티 플레이의 비중도 모바일에서 충분하지만, 게임의 목적이 오로지 레벨과 장비에 매몰되면 전혀 다른 플레이로 번질 수 있기 때문이다. 


게임 외적으로 본다면 아크로드 어웨이크라는 이름조차 쓰지 않았다면 평범한 게임도 아닌 지천에 널린 중국형 모바일 MMORPG로 자리매김, 흥행과 거리가 멀어질 수밖에 없다.



대다수는 한 번쯤 해볼 만한 게임이면서 기대작이라 추켜세우겠지만, 일부 소수는 전혀 다른 생각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했으면 한다. 사전 체험판이라서 해본 것에 불과할 뿐 계속 플레이를 하기에는 이제는 지쳤다. 아크로드 어웨이크를 플레이할 명분이나 이유가 없다. 


혹여나 해볼 요량이면 아직 테스트가 진행 중이니 직접 실체를 파악하는 것이 훗날을 위해 좋을 것이다.


리뷰10K(review10k@gmail.com)


이름 : 아크로드 어웨이크(Archlord Awake)

개발 : 웹젠

장르 : RPG

과금 : 무료 / 인앱 결제

지원 : 안드로이드

비고 : 원작을 구해줘


안드로이드(~10월 22일)

https://goo.gl/DkTSE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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