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간혹 스토어에 독특한 이름 만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게임이 등장한다. 이번에 소개하는 41148은 이란 개발자의 인디게임으로 스마트 폰에 어울리지 않는 묘한 끌림과 엔딩을 보고 난 뒤에 또 하나의 울림이 있는 작품이다.


참고로 스포일러 방지를 위해 공식 홈페이지의 스크린 샷으로 대체한다. 그 이유는 게임에 등장하는 대사 몇 마디와 특정 장면이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접했던 게임이 간단한 튜토리얼을 거쳤던 것과 달리 41148은 다소 불친절한 인상을 줄 수 있다. 그러나 플레이에 몰입할수록 캐릭터의 감정선이 서서히 드러나며, 잠깐의 시간을 내어 과감히 투자하더라도 색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이어폰이나 헤드셋으로 배경 음악을 들으면서 플레이한다면 차원이 다른 매력으로 다가선다. 이 게임의 시놉시스는 시체가 놓여있는 건물에서 깨어난 사람이 되어 '나는 지금 무엇을 하는 것일까?'라는 의문을 풀어야 한다.



지원하는 언어는 영어와 페르시아어 중에서 영어를 선택,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플레이에 지장은 없다. 단지 한글을 지원했다면 앞서 언급한 캐릭터의 감정선을 읽어내는 데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다시 돌아와서 호러 어드벤처이기 전에 게임을 플레이하는 내내 '선과 악의 기준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떠올리게 한다. 절대적인 선이나 악을 단지 좋고 나쁨이나 빛과 어둠으로 양분할 수 없는 탓에 다소 복잡할 수도 있다.



직관적으로 본다면 단순한 방탈출 게임 스타일로 치부할 수 있지만, 단지 클리어를 위한 무의미한 플레이 스타일은 아니다. 오히려 '왜? 어떻게?'라는 것에 대해 계속 의문을 던지고, 화면에 보이는 모든 것을 관찰한 이후에 문제를 풀어야 한다.


특히 개발사도 공략이 필요하다면 '41148 walkthrough'라는 키워드를 검색, 최소한의 힌트를 알 방법은 제시했다. 물론 공략을 본다면 플레이는 쉬워지나 재미는 반감된다는 사실만 기억하자.



기억 상실증에 걸린 남자 한 명과 옆에 놓인 시체, 이제 당신의 차례다.


이름 : 41148

개발 : fanaei games

장르 : 어드벤처

과금 : 무료

지원 : 안드로이드

비고 : 웰메이드


안드로이드

https://goo.gl/PsqJi6


리뷰10K(review10k@gmail.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