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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명 깍두기로 불리는 픽셀아트를 참 좋아한다. 추억의 도스 시절에 EMS와 XMS로 메모리를 인위적으로 늘려가며 즐겼던 고전 게임이 자연스럽게 떠오르기 때문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탭! 디그! 마이 뮤지엄!(TAP! DIG! MY MUSEUM!)은 '추천 반 검색 반'으로 찾아내서 무사히 엔딩까지 맛본 이후에 다음 업데이트를 기다리고 있다. 최근 플레이했던 게임 중에서 이렇게 업데이트를 기다린 게임이 있었는지 기억이 가물하다. 

이 게임은 말 그대로 스마트폰 화면을 터치, 땅을 파서 공룡 뼈를 발굴, 박물관에 전시하는 것이다. 처음에는 박물관을 소재로 개발한 SNG로 생각했지만, 플레이하는 내내 딱 요점만 잘 추려서 만든 게임으로 다가왔다.

주인공은 망해가는 박물관을 맡게 된 이후 공룡의 화석 발굴에 나선다. 화석 발굴 비용은 박물관 전시 비용에서 충당하거나 보상형 광고로 마련해 게임을 이어갈 수 있다. 혹여나 발굴 횟수가 모자란다면 또 광고 보기로 충분히 가능하다.

공룡을 발굴할 때마다 화석과 함께 골드를 획득하는데 이는 업그레이드 비용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 현재 박물관, 주인공, 곡괭이 등의 레벨을 올리는 업그레이드 시스템이 존재한다. 처음에는 벅차지만, 점차 골드 수급이 원활해지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처음은 부실하지만, 공룡 화석을 발굴해 전시하면 손님이 방문해 입장료를 내면서 발굴 비용은 '우상향'을 시작한다. 물론 스테이지 클리어에 비례해 발굴 비용도 증가, 골드 수급-광고 보기-업그레이드 상황 등이 미묘하게 영향을 준다.

다소 무심한 튜토리얼을 떠나 초반 플레이를 이겨낸다면 엔딩을 확인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집중하면 1시간 이내에 충분하고, 느긋하게 플레이한다면 하루를 넘지 않는다. 광고 보기 외에 결제 시스템이 없어 무료인 게임이라 부담도 없다.

굳이 아쉬운 점을 꼽는다면 게임의 볼륨이 풍성하지 못하다는 것. 공룡 도감을 채운 이후에 리플레이 동기가 현저하게 감소해 콘텐츠 추가가 시급하다는 것 외에는 참신한 시스템으로 가득 채워 장점이 단점을 모두 채우고도 남는다.

이전에 'TAP TAP HAMMERS'를 플레이해 oridio를 어렴풋이 알았지만, 이번에 플레이한 탭! 디그! 마이 뮤지엄!으로 확실하게 알게 됐다. 

이렇게 믿고 설치할 수 있는 개발사가 하나 또 늘었다.

이름 : TAP! DIG! MY MUSEUM!
개발 : oridio
장르 : 시뮬레이션
과금 : 무료
지원 : 안드로이드 / iOS
비고 : 박물관은 살아있다


iOS
https://itunes.apple.com/app/id1460645640

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jp.oridio.muse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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