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1.jpg

독특한 이름을 가진 JOE의 마왕(쪼렙). 현재 이 게임은 국내에 마왕(쪼렙), 일본은 まおう(笑), 대만과 홍콩은 魔王(笑)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어 있다. 참고로 JOE는 국내에서 양돈장, 숨돼찾!, 피그퐁을 출시한 일본의 게임업체다.

등장하는 마왕의 설정은 쿠크다스 급의 몸을 가졌으며, 160년의 세월을 거친 히키코모리. 그러나 정작 마왕은 가만히 앉아있고, 각종 악행은 알바생을 동원하여 인간과 싸운다.

21.jpg

게임에서 마왕의 성장 요소가 있어 RPG로 분류할 수 있지만, 게임이 디펜스로 진행하는 탓에 장르를 디펜스로 설명한다. 게임의 시작부터 남다른 마왕(쪼렙), 게임 이름부터 소개 페이지에 등장하는 문구가 정말 독특한 현지화를 거쳤다.

처음에는 3명의 알바생을 동원, 이들과 함께 공격해오는 인간들과 싸워야 한다. 당연히 알바생은 싸우기만 하고, 마왕은 편하게 앉아서 골드와 경험치를 획득한다. 역시 갑질의 횡포인가.

31.jpg

여기서 말하는 경험치는 마왕의 악명. 당연히 악명이 높아야만 마왕으로서 자격이 주어진다. 그러나 알바생도 등급이 있어 무조건 잘 싸울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이들도 엄청난 노동을 감당할 수 없어 때로는 사망(?), 휴식이 필요해진다.

처음에 마왕(쪼렙)을 접했을 때 연습장을 스캔, 그 위에 그림을 그린 것처럼 눈에 띄는 배경부터 눈치를 챘어야 했다. 휙휙, 투닥투닥, 투쾅처럼 각종 의성어가 치열한 삶의 현장을 묘사한다.

41.jpg

이 게임의 큰 줄기는 디펜스지만, 전반적으로 게임의 진행은 방치형이다. 그저 알바생만 고용해서 켜놓기만 해도 된다. 물론 이들이 휴식을 취하러 간 사이에 다른 알바생을 투입, 인간 사냥을 계속 이어가도 된다.

게임 초반에는 악명의 레벨업도 쉽고, 등급이 낮은 알바생만 투입해도 무난하게 진행한다. 그러나 후반으로 갈수록 인간들의 공격이 거세지고, 이를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난이도가 급상승하는 구간도 존재한다.

51.jpg

적어도 40레벨 이상부터 마왕이 정말 인간 세력에 밀리는 현상이 발생, 사태가 역전될 수 있으므로 알바생의 원활한 수급과 등급이 높은 아이들(?)을 보유하는 것이 게임의 관건이다.

평소 방치형 게임을 좋아하고, 독특함을 좋아한다면 마왕(쪼렙)은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덤으로 양돈장과 다른 매력이 있으므로 이번 기회를 통해 한 번 해보는 것도 좋겠다.

 
12.jpg

 이름 : 마왕(쪼렙)
 개발 : JOE
 장르 : 디펜스
 과금 : 무료 / 인앱 결제
 지원 : 안드로이드
 비고 : 쿠크다스 몸을 가진 마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