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NK 플레이모어의 대표적인 칼부림 격투 게임 사무라이 스피리츠. 그중에서 2편 격인 사무라이 쇼다운 2가 7월 말 유료로 출시됐다. 이미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 스마트폰 버전까지 등장하며 현존하는 플랫폼에 서비스하는 화려한 이력을 하나 추가했다.


사무라이 쇼다운 2의 콘텐츠는 말할 것도 없이 다양한 캐릭터의 필살기와 대전, 특유의 배경음까지 고스란히 이식됐다. 안드로이드 버전의 경우 업데이트를 받기 전까지 초기 설치 용량이 45M라는 것은 생각하면, 용량 대비 성능을 제대로 발휘하는 가성비를 가진 게임이기도 하다.


그러나 추억에 빠질 때쯤 사무라이 쇼다운 2는 격투 게임이라는 것을 상기시켜준다. 별도의 조이스틱이나 게임 패드가 없다면 '조작의 4차원'을 경험한다. 한때 핫토리 한조로 날렸던 기자에게 터치 방식은 괜히 결제했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어려웠다.



만약 조작을 터치 방식만 지원했다면, 진정한 추억팔이 게임으로 각종 비난을 피할 수 없었을 것이다. 다행히 사무라이 쇼다운 2는 google, 터치, XPERIA, MOGA 등 총 4개의 조작을 지원한다. 즉 게임을 제대로 즐기려면 주변기기가 필요하다는 뜻이다.


물론 게임 진행은 터치로 가능하지만, 일정 수준을 벗어나지 못했다. 그래서 원활한 게임 플레이와 스트레스를 생각한다면 게임 패드 구입을 신중히 고민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게임 패드를 연결하고 플레이한 결과 무기 파괴 필살기나 SD 캐릭터로 변신하는 조작도 쉬워진다. 참고로 한조의 궁극기 투명 모드도 시전이 가능해진다. 


이처럼 조작의 어려움을 극복한다면 오락실에서 즐기던 맛은 살리지 못하더라도 근접할 수 있다. 



또한 사무라이 쇼다운 2는 블루투스를 지원,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다만 작은 화면과 어려운 조작은 극복해야 한다. 오히려 친구와 게임을 하고 싶다면 콘솔 게임기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 어디까지나 스마트폰 게임으로 등장한 것에 의미를 둬야 하므로 깊게 파고들 필요는 없다.


결국 예전에 느꼈던 재미에 이끌려 구입했다면, 조작부터 실망감을 던지는 사무라이 쇼다운 2. 본인이 게임 패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추천하지만, 주변 기기가 없다면 다시 한 번 신중하게 생각해보기를 바란다.


 
4.jpg

 이름 : 사무라이 쇼다운 2
 개발 : SNK 플레이모어
 장르 : 격투
 과금 : 유료
 지원 : 안드로이드 / iOS
 경로 : http://goo.gl/1y3us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