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던전링크와 코스모 듀얼의 개발사 콩스튜디오와 협업


카카오게임즈가 2020년 비밀 병기로 가디언 테일즈(Guardian Tales)를 선택했다. 

<앙상블스타즈>,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로 이어지는 서브컬처로 취향 비즈니스를 선보인 이후 도트 그래픽과 8비트 사운드로 점철된 픽셀 아트 RPG를 선택, 2020년은 복고를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27일 콩 스튜디오, 카카오게임즈 등에 따르면 가디언 테일즈를 소프트 런칭 방식으로 말레이시아와 필리핀에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다.

소프트 런칭은 정식 출시 전에 진행하는 일종의 테스트다. 일정 기간에 콘텐츠부터 결제, 커뮤니티와 운영 등을 점검해 정식 버전에 반영할 피드백을 수집한다.

가디언 테일즈는 천만달러 글로벌 매출을 달성한 ‘던전링크’를 개발한 미국 개발사 ‘콩스튜디오’가 개발한 RPG다. 예전에 선보였던 버디 러시 스타일의 픽셀 아트로 RPG로 카카오게임즈와 콩스튜디오의 협업은 최초다.

앞서 콩 스튜디오는 게임빌과 손잡고 던전링크와 코스모 듀얼은 선보인 바 있다. 던전 링크는 글로벌 매출 천만 달러를 달성할 정도로 해외에서 인정받은 게임이다.

이번 소프트 런칭은 일반적인 퍼블리싱 계약 소식까지 알리지 않고, 철저하게 비공개로 진행하는 테스트다. 일각에서는 카카오게임즈의 정식 라인업에 합류하기 전 소프트 런칭으로 가능성을 타진, 국내에 선보일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온다.

검증된 개발사의 차기작을 카카오게임즈가 낙점, 창립 이래 첫 픽셀아트 RPG에 도전해 복고 열풍을 선도할 것인지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