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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6일 라인 야부사메(현지 서비스 이름, LINE ヤブサメ決戦クロニクル)로 출시한 네시삼십삼분의 활 for Kakao. 출시 전 6월 4일부터 7월 12일까지 진행한 사전 등록에 30만 명이 돌파할 정도로 주목을 받았다.

그러나 출시 한 달이 지난 지금 라인 야부사메는 iOS 버전은 300위 권을 벗어났고, 안드로이드는 500위 권을 벗어난 참혹한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출시 이후 집계한 매출 현황만 본다면 일본 시장 공략은 사실상 실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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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이후 매출 현황(일본 애플 앱스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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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이후 매출 현황(일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이를 두고 업계 일각에서는 일본 시장의 텃세와 시장의 흐름을 읽지 못한 게임의 코드를 실패 원인으로 꼽는다. 이전에 라인 버전으로 출시했던 천만의 용병과 영웅의 군단은 '라인 최초'라는 타이틀과 함께 출시했다.

비록 출시 전에 최초라는 타이틀로 시장에 호소했지만, 정작 출시 후 결과는 좋은 반응으로 이어지지 못했다. 라인 야부사메는 '라인 최초'라는 타이틀도 없고, 사전 등록 30만 명이 무색할 정도의 성적을 냈다.

반면에 게임의 성적 부진을 일본 시장의 텃세로 돌리기엔 억지스러운 면이 있다. 다른 게임들처럼 출시한 지 한 달밖에 지나지 않았다는 점에서 시간을 두고 지켜보겠다는 의견도 있다.

그럼에도 현재 상황에서 반등의 기세를 보여줄 콘텐츠가 남아있는지는 의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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