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상반기 국내 출시 앞두고, P2E 게임 탑재 프로젝트 상장까지 포석



컴투스가 상반기 국내 출시를 앞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태국 테스트를 두고, 국내외 블록체인 게임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트릴로지'로 불리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 이어 다른 게임과 달리 태생부터 블록체인 게임으로 개발 중인 프로젝트다.

이미 게임업계는 소프트 런칭이라는 명목으로 싱가포르, 태국, 호주, 캐나다 등에서 정식 출시를 앞두고 담금질을 진행한 사례가 많고, 일각에서는 이번 테스트 국가를 태국으로 선택한 배경에 대해 C2X(CTX) 상장까지 고려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31일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 The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 Thailand)에 따르면 현지에서 운영 중인 디지털 자산 거래소는 업비트 태국을 포함해 총 8곳이지만, 후오비 태국은 라이센스 취소를 앞두고 있어 실질적으로 7곳이다.

태국은 국내와 같은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회원국은 아니지만, 아태지역 자금세탁방지기구(APG, Asia/Pacific Group on Money Laundering) 회원이다. FATF의 권고안에 따라 대한민국이 특금법과 금융위로 규제의 테두리를 설정한 것처럼 태국도 DA법(EMERGENCY DECREE ON DIGITAL ASSET BUSINESSES B.E.2561(2018))과 태국 증권거래위원회, 태국 재무부가 관리한다. 

또 DA법에 국내 특금법에 명시된 가상자산이라는 용어 대신 암호화폐(cryptocurrency)와 디지털 토큰(digital token)을 합친 디지털 자산(digital asset)으로 정의했으며, 현지에서 운영 중인 사업자는 디지털 자산 사업(digital asset business)의 ▲암호화폐 거래소(cryptocurrency exchange) ▲암호화폐 브로커(cryptocurrency broker) ▲디지털 토큰 거래소(digital token exchange) ▲디지털 토큰 브로커(digital token broker) 등 총 4개의 라이센스로 구분되어 있다.

참고로 업비트 태국과 제트닷컴EX이 유일하게 모든 라이센스를 보유, 태국에서 경쟁하고 있다. 앞서 플레이댑(PLA)이 업비트 인도네시아에서 시작해 업비트 본진에 입성한 적이 있고, 이미 업비트 태국에 보라(BORA), 위믹스(WEMIX), 플레이댑 등이 비트코인 마켓에서 거래 중이라 C2X의 상장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이에 대해 컴투스 측은 "태국은 서머너즈 워의 팬덤이 포진한 국가로 이번 테스트는 블록체인 게임이 아닌 일반적인 테스트다"라며 상장 가능성에 대해 선을 그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