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1.jpg

"사실 누누이 얘기하지만 보상도 좋지만 빠른 피드백과 소통 단지 게임을 즐기고 싶은 건데 요구하는 게 많은 건가요? 좋은 게임 만들어놓고 서비스는 항상 뭐같이 해서 사서 욕을 드시는지 알 수가 없네. 글 몇 줄 찍찍쓰고 보상 조금 하면 다인가요? 똑바로 좀합시다 진짜"

이 말은 MLB 퍼펙트 이닝 16 공식 카페에 '빌드 업데이트를 통한 버그 수정 관련 안내' 공지에 한 유저가 남긴 일갈이다. 또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이전과 비슷한 상황이라 판단, 게임 실행과 카페를 모니터링했다.

지난 주말 MLB 퍼펙트 이닝 16 유저들은 극도로 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렸다. 이유인즉슨 정상적인 게임 진행이 불가능한 상태에서 공지만 바라보는 실정이었고, 이에 대한 뾰족한 대안 없이 막연히 정상화가 될 때까지 기다리고 있는 것이 전부였다.

유저들은 주말에 벌어진 사태에 몇 가지 현상을 공통으로 지적한다. 

1. 경기 데이터 오류 현상으로 인한 경기 진행 불가 현상
2. 로스터 업데이트 후 선수 능력치 비정상 하락 현상
3. 보유 중인 선수 카드 유실 현상
4. 친구목록 미노출 현상
5. 대전모드 보상 미지급 현상
6. 무한로딩 현상

이러한 상황을 경험한 유저들은 게임 진행에 어려움을 호소하며, 공식 카페에서 문제점 개선과 함께 대책을 요구했다. 더욱 지난달에 벌어진 운영 이슈로 '개발진과 운영진 모두 변화된 모습으로 보답 드리겠습니다'라는 공지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다시 문제가 발생, 유저들의 반발과 분노는 지난달보다 격해졌다.

더욱 확실한 해결책이 아닌 안드로이드 유저만 임시방편으로 해결, iOS 유저는 콘텐츠 검수까지 발만 동동 구르는 상황에 이르렀다. 특히 유저들의 분노는 보상 내용을 보고 극에 달했다.

게임빌은 이번 서버 불안 현상과 관련하여 500스타, SE 프로 드래프트 X 5, 시즌티켓 X 50 등을 제시했다. 일반적인 점검에 따른 보상이라면 문제가 없지만, 원천적인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이 아닌 보상으로 무마하려는 시도에 유저들의 원성이 커진 결정적인 이유다.

자 이쯤 되면 개발사와 서비스사, 누구의 문제일까. 왜 매번 피해는 유저만 보고, 책임질 사람은 없는 상황이 MLB 퍼펙트 이닝 16에서 벌어지는지 궁금할 뿐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