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팀 공식 X 통해 사업 종료 사실 고지

카데나(KDA)가 사업 철수 사실을 공표함에 따라 줄 상폐가 이어질 전망이다. 이전에도 일부 프로젝트팀이 사업을 철수하면서 가격 급락에 따른 상장 폐지와 인수합병 등이 존재했고, 카데나도 이러한 전철을 밟게 될 것으로 보인다.

22일 카데나 공식 X, 쟁글 등에 따르면 카데나 블록체인 서비스를 종료한다. 카데나는 2019년 10월 30일 총발행량 10억 개를 기준으로 6년 차 프로젝트지만, 알트코인으로서 수명을 다하고 사라지게 됐다.

프로젝트 팀이 공식적으로 사업 철수를 진행함에 따라 다른 팀이 인수해 교환(스왑)하는 방안이 제시되고 있지만, 현재 카데나가 상장한 거래소는 사업 철수에 따른 로드맵에 차질을 근거로 상장 폐지를 진행할 것으로 유력하다.

국내는 코빗이 카데나를 2022년 4월 1일에 상장, 거래소 업계에서 코빗의 단독 상장 프로젝트로 분류된다. 비록 카데나 거래 물량 30% 이상을 바이낸스의 테더 마켓이 소화 중이지만, 코빗도 카데나를 취급하는 바스프로 사전에 인지해 신속하게 대처했다.

이미 코빗 측은 유의 촉구, 거래 유의 종목 지정, 입금 중단 등으로 후속 조치를 단행했다. 코빗 상장 당시 카데나의 시작가는 1개당 7,600원으로 시작했지만, 현재 135.4원으로 시작가 대비 -98%(코빗 상장일 2022년 4월 1일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

코빗 관계자는 "카데나의 사업 종료 사실을 이미 확인했으며, 투자자와 고객 보호를 위해 안내했다"고 말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