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1.jpg

글을 쓰는 직업이라 오탈자나 맞춤법에 어긋나는 문장을 보면 직업병이 발동, 꼭 수정하고 싶을 때가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게임도 이름부터 수정하고 싶지만, 게임 고유의 이름이자 정체성을 존중하여 이름 그대로 표기한다.

지난해 겨울에 출시했던 두뇌풀가동의 정식 후속작인 두뇌풀가동2 마춤뻡 종결자다. 전작에 비해 퀴즈의 주제가 다양해졌으며, 항목마다 출제되는 문제의 양도 사뭇 달라졌다. 여기에 단순한 문제 풀이에 그치지 않고, 정답을 선택할 때 우스꽝스러운 모습으로 달려나가는 캐릭터의 모습은 소소한 재미다.

21.jpg
22.jpg

특히 자신의 두뇌 나이를 물고기로 시작해서 꼬꼬닭, 코끼리, 돌고래, 침팬지, 중2맨, 대학생, 박사님, 퀴즈왕 등을 거쳐 마스터로 증명하는 것이 두뇌풀가동2의 목표다.

물론 게임에 등장하는 문제의 난이도는 적절한 수준으로 배치되어 있고, 정답을 선택할 때 동체 시력만 좋다면 조금은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31.jpg
32.jpg

두뇌풀가동2 마춤뻡 종결자의 백미는 정답을 알고 있어도 이를 제때 선택하지 못했을 때 찾아오는 자괴감이다. 순간의 방심으로 인해 등업을 제대로 못했을 때 느끼는 감정은 롤의 승급전에서 떨어졌을 때 심정과 비슷하다.

이러한 심정을 뒤로 하고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서서히 외우기 시작할 때 두뇌풀가동2는 선택지의 순서를 바꿔버린다. 기껏해야 왼쪽과 오른쪽의 위치가 바뀌는 것에 불과하지만, 순간적으로 허를 찌르는 문제를 배치하여 족보의 폐해도 사전에 차단했다.

41.jpg
42.jpg

다른 장르에 비해 퀴즈는 철저하게 유저의 실력에 의해 재미가 결정되는 장르다. 그만큼 상식의 깊이에 따라 게임을 플레이하는 스타일이 달라지고, 한 번 빠지면 상식의 고수가 될 때까지 시간이 날 때마다 연습을 반복한다.

처음에 개방되는 과목은 3개에 불과하지만, 다른 영역에 도전하고 싶다면 잠깐의 광고 보기로 잠시나마 도전할 수 있다. 간혹 문제 풀이과정에서 실패하더라도 광고 보기로 패자부활전처럼 1번의 기회가 주어진다.

51.jpg
52.jpg

이러한 기회를 살려 상식 관련 책을 사서 외우는 것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스마트 폰으로 짬을 내어 플레이하는 것이 두뇌풀가동2 마춤뻡 종결자의 장점이다. 평소에 자신이 모르던 분야에 도전해서 견문을 넓힐 수 있고, 박학다식의 능력자로 통할 수도 있다.

살아가면서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싶다면 두뇌풀가동2 마춤뻡 종결자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안드로이드

 
12.jpg

 이름 : 두뇌풀가동2 마춤뻡 종결자
 개발 : HaFaLi
 장르 : 캐주얼
 과금 : 무료 / 인앱 결제
 지원 : 안드로이드
 비고 : 루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