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지난 8월 25일에 모닥킨게임즈에서 출시한 이상한고래(Weird Whale). 주먹밥을 찾아 고래와 소녀가 친구처럼 여행을 떠나는 시놉시스를 가진 게임으로 다소 투박한 느낌의 이미지와 배경 음악이 이색적인 작품이다.


게임 플레이 방식도 스마트 폰 화면을 기준으로 왼쪽은 아래로 오른쪽은 위로 향하는 것이 전부다. 화면에 등장하는 주먹밥과 폭탄을 피하는 것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는 직관적인 게임 방식을 선택, 잠깐의 짬을 내어 즐기기에 제격이다.



다소 우스꽝스러운 장면이 연출되는 것으로 잠깐 쉬어갈 수 있는 매력이 존재하며, 고래가 헤엄을 치는 것이 아닌 두발로 뛰어다니면서 전진하는 황당한 설정도 이채롭다.


그래서 발상을 전환한다면 고래와 소녀의 모험을 딸 바보 아빠가 무등을 태워 딸과 함께 노는 광경으로 생각할 수도 있다. 그 이유는 게임 방식이 단순한 높낮이에 신경을 쓴다면 어렵지 않기 때문이다.



애초에 스트레스를 가중시키기 위한 게임이 아닌 간단한 플레이 방식과 게임 전반적으로 녹아든 오묘한 감성이 더해지면서 게임에 대한 매력이 달라진다. 


예를 들면, 횡 스크롤 방식의 러닝 액션과 비교한다면 이상한고래는 자기 동네 주변을 가볍게 산책하는 기분이다. 전자는 각종 스킬과 숙련도로 고득점을 노릴 수밖에 없는 경쟁을 강조했다면 후자는 조금은 여유를 만끽하는 게임으로 접근하는 셈이다.



그래서 점수와 순위 위주의 게임에 익숙한 유저라면 이상한고래는 게임 이름 그대로 이상한 게임으로 비칠 수도 있다. 그 결과 다소 밋밋한 게임으로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다만 같은 게임이라도 어떻게 플레이하느냐에 따라 매력이 달라진다는 관점을 중시한다면 이상한고래는 한 번쯤 시간을 내어서 해볼 수 있는 게임이다. 겉모습만 단순하게 보일 뿐 실제 게임 난이도는 무시할 수 없는 것은 함정.



그럼에도 잠깐 기분 전환용이라면 이상한고래도 나쁘지 않다. 자매품으로 찍찍후라이사원도 있으니 이것도 추천.


리뷰1K(visual298@naver.com)


이름 : 이상한고래(Weird Whale)

개발 : 모닥킨게임즈

장르 : 아케이드

과금 : 무료 / 인앱 결제

지원 : 안드로이드

비고 : 뜀뛰기


안드로이드

https://goo.gl/Nawp6Q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