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차원을 넘나드는 모험으로 당신의 길을 개척하라




하나의 게임이 게이머와 함께 나이를 먹어가면 어느덧 명작의 반열에 오를 자격이 생긴다. 게이머의 수준과 눈높이에 따라 시간의 무게를 견뎌냈을 때 비로소 '왕관의 무게'가 더해지면서 게임을 작품으로 부를 수 있을 정도로의 칭호가 생긴다.

처음부터 장황한 설명을 이어간 이유는 이번에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Ratchet & Clank: Rift Apart)를 소개하기 위함이다. PS2 시절부터 무서운 너구리의 모험은 PS5까지 달려왔고, 차세대 기기에서 뿜어내는 그래픽 효과는 덤이요 게임 특유의 매력을 잘 살린 명작 그 이상이다.

리뷰에 사용된 스크린 샷은 인섬니악 게임즈의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를 소개하면서 공개한 PS5 캡처본이다.

올해 2월 라쳇 앤 클랭크(PS4)가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의 Play At Home 캠페인으로 풀리면서 추억에 빠진 올드 게이머가 제법 있었을 것으로 생각한다. 그만큼 기자에게 라쳇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 등장했던 '로켓'보다 확실하게 각인된 캐릭터이자 인생 게임 중 하나로 꼽는다.

특히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는 PS5의 킬러 타이틀 가뭄 속에 등장한 단비처럼 손색이 없는 액션과 어드벤처의 진수를 보여준다. 다운로드 대기열에서 설치를 기다리고 있는 설레임은 게임의 종착지에 도달했을 때도 여전했다.

이 게임은 접하는 연령대와 플레이한 시기에 따라 다양한 감정이 교차된다. 오랫동안 시리즈를 즐겨온 팬이라면 '와, 대박'을 외칠 정도의 그래픽과 예전에 플레이했던 경험을 소환시키는 주문, PS5로 처음 접한다면 스파이더맨 시리즈로 알려진 인섬니악 게임즈의 재발견이라고 외칠 만큼 칭찬을 부를 수밖에 없는 광경이 눈 앞에 펼쳐진다.

우선 고스트 오브 쓰시마보다 빨라진 로딩으로 플레이의 매끄러움이 살아나면서 긴장의 연속이 이어진다는 점이 매력이다. 개인적으로 고오쓰를 플레이하면서 '이렇게 로딩이 빠른가'를 외쳤던 것보다 나아진 빠른 로딩은 라쳇 앤 클랭크 시리즈가 선보인 액션의 미학에서 정점을 찍었다.

물론 이 게임의 액션은 활극이나 무쌍처럼 흔히 스타일리시 액션이 아니다. 그저 전진과 회피, 공격 등을 반복하는 단순한 액션이다. 하지만 이러한 단순함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 있어서 중요하며, 라쳇 앤 클랭크를 플레이하는 목적도 분명해진다.

게임을 하는 내내 캐릭터, 오브젝트, 배경 등을 정성스럽게 구현한 노력이 묻어나지만, 사실 1회차 플레이는 인섬니악 게임즈의 선물을 제대로 감상하기 어렵다. 그래서 빠른 엔딩을 위한 1회차, 플래티넘 트로피 도전을 위한 2회차, 성능 모드를 선택해 포토 모드에 집중하는 3회차까지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N차 플레이를 할 수밖에 없는 매력이 넘친다.

솔직히 게임의 최종 콘텐츠를 확인한 다음에 2회차 플레이는 '뉴 게임 플러스'과 같은 편의 기능이 없다면 힘든 게 사실이다. 아무래도 1회차 감동과 재미가 반으로 줄어들면서 2회차 플레이의 방향성이 희미해지기 때문이다. 또 게임 시작과 동시에 순식간에 시간이 흘러 게임의 볼륨이 원래 이렇게 부실할까라는 생각도 스쳐 지나갈 수 있다.

하지만 바꿔 말하면 재미를 고농도로 압축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고, 우리의 리벳과 킷을 다시 한번 본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하면 그만이다. 오히려 라쳇 앤 클랭크에 리벳을 더한 별도의 외전이나 작품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도 든다.

PS5를 마련했거나 라쳇 앤 클랭크 시리즈를 알고 있는 게이머도 필히 플레이해서 '리벳'의 매력에 빠져보길 바란다.

이름 : Ratchet & Clank: Rift Apart
개발 : 인섬니악 게임즈
장르 : 액션
지원 : PS5
과금 : 유료
비고 : 무서운 라쿤

 

다운로드 경로
https://bit.ly/3e5O9gA

 

Ratchet & Clank: Rift Apart | PlayStation

Ratchet & Clank: Rift Apart를 PS5에서 구매해서, 여러 차원을 넘나들면서 펼치는 박진감 넘치는 모험을 즐겨보세요.

www.playstation.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