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0월 초 출시한 도담바람의 마왕 육성 일기의 첫인상은 스마트폰 다마고치. 나만의 마왕을 육성하여 엔딩을 향해 달려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러나 실상은 잔인해 보이는 마왕은 온데간데없고, 귀여운 슬라임 한 마리가 등장한다. 튜토리얼을 진행하면서 마왕이 언제 나오는지 기다렸지만, 묵묵히 등장하는 슬라임 한마리!


게임 시작 5분 만에 마왕이 슬라임이라는 것을 알아차리고, 허탈해지려는 찰나 '그래도 한 번 키워볼까?'라는 마음으로 시작한 것이 벌써 슬라임이 2단계로 진화했다. 즉 마왕 육성 일기의 목적은 슬라임을 육성하여 스토리의 엔딩을 보는 것이다. 



최근 등장한 게임 중에서 간단한 인터페이스와 명확한 게임의 목적이 있어 그래픽 효과는 신경 쓸 사안이 아니었다. 과거 다마고치를 키웠던 기억이 있는 유저라면 액정 화면에 도트로 표현된 다마고치에 익숙할 것이고, 키우다 잘못되면 볼펜으로 리셋하면 그만인 시절이 있었기 때문이다.


마왕 육성 일기는 육성이라는 과정을 사냥과 식사(?)로 표현했다. 던전 탐험을 통해 몬스터와 싸우고, 경험치와 라임(마왕 육성 일기의 게임머니)을 획득할 수 있다. 대신에 포만감이 줄어들어, 배고프다고 아우성치는 슬라임을 볼 수 있다.



일반적인 게임의 진행은 TCG나 CCG에서 볼 수 있었던 행동력을 소모하며, 총 8번의 기회가 주어진다. 물론 행동력을 소모하면 핫식스의 깨알 패러디인 '핫세븐'을 통해 모두 회복할 수 있다. 던전 또한 일반과 상급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안정적인 육성과 라임을 원한다면 일반을 업적 달성과 빠른 사냥을 원한다면 상급 던전을 추천한다.


마왕이라는 이름을 사용한 탓에 다크 판타지로 등장할 것이라 예상하지만, 실제 게임 플레이는 그렇지 않다. 깨알같은 패러디와 귀여운 그래픽, 등장하는 몬스터 또한 귀엽다 못해 귀염이 터질 정도다. 일례로, 게임에서 비둘기와 돼지가 몬스터로 등장하며, 이들의 피격 이펙트도 게임의 분위기를 살리는데 일조한다.



물론 사냥도 지루함을 피하고자 공격-방어-필살기-도망으로 구분했다. 대부분의 사냥 방식이 공격과 필살기를 사용한다는 점을 제외한다면, 크게 나무랄 부분이 없다.


정리한다면 마왕 육성 일기는 불필요한 부분을 과감히 도려내고, 기본적인 요소만 가지고 재미를 선사하는 게임이다. 더욱 다마고치 스타일의 게임을 지향, 게임의 엔딩이 존재한다는 점도 묘미다. 되려 점수 경쟁과 카드 수집, 레벨 달성에 지친 유저라면 한 번 해볼 만한 게임으로 추천한다.


 
5.jpg

 이름 : 마왕 육성 일기
 개발 : 도담바람
 장르 : 육성 시뮬레이션
 과금 : 무료 / 인앱 결제
 지원 : 안드로이드
 경로 : http://goo.gl/GBcR2S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