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용산 사이드1에서 시작한 건담 베이스 강남|부산 광복점과 서울 홍대점에 이어 3번째 매장 폐업


건담 베이스 강남 지점이 폐업 절차에 들어갔다. 지난해 8월 부산 광복점과 올해 2월 서울 홍대점에 이어 세 번째 폐업으로 과거 용산의 '건담 베이스 사이드 1'에서 강남에 독립 매장을 오픈했지만, 6년 만에 매장 철수를 확정한 것.

20일 반다이남코 코리아에 따르면 건담 베이스 강남 지점은 내달 15일까지 영업한다. 2014년 2월 8일 그랜드 오픈 이후 약 6년 8개월(2,453일) 만에 매장이 폐쇄된다.

이번 강남 지점 폐업으로 서울 지역은 용산 아이마크몰, 노원, 명동, 코엑스 등 3곳만 남게 된다. 현재 건담 베이스는 충청남도(대전), 전라남도(광주), 경기도(수원), 경상북도(대구, 서면) 등 서울 지역을 포함해 전국 10곳을 운영 중이다.

건담 베이스 강남은 다른 지점과 다르게 용산에서 영업하던 '건담 베이스 사이드 1'에서 출발해 독립형 매장으로 승격된 지점이다. 특히 2013년 12월 '건담 베이스 사이드 1'이 리뉴얼을 거쳐 현재 용산 아이파크몰 지점과 강남 지점으로 분리된 바 있다.

특히 '건담 베이스'는 국내에서 사용한 용어로 반다이남코가 국가마다 운영하는 '건담 베이스'에 일괄적으로 적용돼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현재 일본 오다이바의 다이버시티 도쿄 프라자에서 위치한 '건담 베이스 도쿄'의 전신은 2017년 4월 5일에 폐관된 건담 프론트 도쿄다.

이전까지 퍼스트 건담(RX-78-2 건담 Ver. GFT) 동상이 있었지만, 건담 베이스 도쿄를 사용하면서 유니콘 건담(RX-0 유니콘 건담 Ver. TWC)으로 1:1 비율로 제작된 동상이 세워졌다.

건담 베이스 강남 지점은 내달 15일 영업 종료를 앞두고 11월 6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 굿바이 세일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전에 철수했던 다른 매장처럼 30% 할인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폐업 소식이 알려지면서 누리꾼들은 "추억이 사라져서 슬픔", "서울 남서쪽에 있는 사람은 어딜 가란 말이냐", "강남 갈 일이 하나 더 줄었다", "내 카드 발급한 곳인데 아쉽다", "이제 강남에 건담 보러 못 감" 등 아쉬워하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