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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인디게임 씬에서 이야기의 힘을 강조한 '스토리텔링 어드벤처' 발굴


언더월드 오피스가 일본 출시를 앞두고 있다. 국내 게임업계에서 가뭄의 단비처럼 등장하는 스토리텔링 게임이 일본에 진출하는 사례는 드물지만, 업계는 버프스튜디오와 워니프레임이 협력한 '언더월드 오피스'에 기대를 걸고 있다.

13일 일본 게임업계에서 따르면 언더월드 오피스의 현지 파트너는 크레스트(CREST)가 나선다. 이로써 크레스트는 메탈릭 차일드에 이어 언더월드 오피스, 매직큐브의 로드 오브 더 파티까지 일본 판권을 확보, 국내 인디게임의 글로벌 출정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크레스트는 메탈릭 차일드를 위해 '신 에반게리온 극장판:||' 프로모션을 추진할 정도로 현지 사정과 분위기를 파악하는 맞춤형 퍼블리셔라는 평을 듣고 있다.

이번에 언더월드 오피스가 일본 출시를 확정함에 따라 전작인 세븐데이즈를 비롯해 아르고의 선택, 살인 저택의 부다페스트, 평범한 회사 이야기 등의 비주얼 노벨 라인업도 주목받고 있다.

언더월드 오피스는 국내 게임업계에서 스토리텔링이 약하다는 편견에 맞서 버프스튜디오와 워니프레임이 협력, 개발과 스토리를 분리해 게임업계와 웹툰 업계의 만남으로 주목받은 작품이다. 유저는 게임의 주인공 '유진'이 되어 유령사무소에서 겪게 되는 7개의 챕터를 플레이,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사연을 통해 감동을 선사하는 일종의 힐링 게임으로 평가받는다.

또 지난 3월 언더월드 오피스의 후속작 '찰리 인 언더월드'가 출시, 세븐데이즈에서 이어지는 트릴로지를 완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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