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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달 23일 인디게임을 출시하는 1인 개발자 Monthly23이 프로젝트를 잠정적으로 중단한다.

Monthly23은 지금까지 15개월에 걸쳐 15개의 게임을 출시했다. 매월 23일에 신작을 공개, 인디씬에서 주목을 받았다. 그러나 돌연 프로젝트 중단을 선언, 휴식기를 갖는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프로젝트 중단 배경에 대해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고충을 토로했다.

"혼자서 매월 게임을 출시하자'라는 목표로 게임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매 순간 당시의 제가 만들 수 있는 가장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그 과정에서 점점 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 수 있을 거라 믿었고, 결과에 연연하지 않고 그 다음 게임을 만들기 위해 매월 마음을 가다듬었습니다."

"아이디어는 고갈되고, 새 게임 개발보다 기존 게임 업데이트에 쓰는 시간이 더 많아지고, 주변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이래저래 개발 외적으로 쓰이는 시간도 늘어나더군요. 그러면서도 새로운 게임을 만들 때마다 늘 '그 게임'과 비교하게 되니 부담은 점점 커지는군요. 더 이상은 제 머릿속에 떠오르는 아이디어들이 재미있어 보이지 않습니다. 소위 말하는 '번아웃' 상태가 된 것 같아요."

다행인 점은 '매월 게임을 출시하는 Monthly23'이라는 타이틀을 위해 프로젝트를 잠정적으로 중단할 것일 뿐 Monthly23라는 개발사는 없어지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Monthly23은 "지금까지 제 게임들을 플레이해주시고 저의 도전을 응원해주신 모든 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언젠가 다른 이름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라고 전하며, 복귀를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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