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사실 확인 요청했지만, 커뮤니케이션그룹 KPR도 한통속




올해 1월부터 불거진 안드로이드12 탑재 기기에서 발생하는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 오류와 관련해 구글코리아가 답변을 거부했다. 

3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일부 모바일 게임 관련 커뮤니티에서 안드로이드12 업데이트(판올림) 이후 플레이 도중 팅기거나 멈추는 현상이 발생한다는 제보가 끊이지 않고 있다. 

모바일 게임은 다른 앱에 비해 스마트 폰을 항상 켜놓는 시간이 많아 오류 빈도가 많다는 게 게임을 플레이하는 이들의 의견이다. 다만 지난해 안드로이드 11 판올림 이후 불거진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 오류는 각종 미디어를 통해 알렸지만, 이번 안드로이드12에 대해 구글코리아 측은 침묵하고 있다.

일부 게임사가 제기한 안드로이드 12와 유니티 엔진의 버전 충돌은 유니티코리아와 게임사의 패치로 해결됐지만, 여전히 일부 게임은 먹통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최초로 추정했던 멈춤 현상의 원인으로 '유니티 엔진 버전 충돌'을 제기했지만, 이는 유니티코리아가 공식적으로 부인하면서 일단락됐다. 

이후 정확한 원인 규명을 위해 구글 코리아와 KPR에 사실 확인을 요청했지만, 끝내 답변을 거부하면서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를 두고 게임을 이용하는 이들의 진통은 불가피할 전망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