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당신이 경험한 그 어떤 타이쿤 게임보다 더 즐거울 것입니다


글로벌 게임업계에서 슈퍼셀은 핀란드를 일으켜 세운 개발사로 통한다. 하지만 핀란드에 슈퍼셀 말고 또 다른 개발사가 있었으니 바로 본 게임즈(BON Games)다.

본 게임즈는 2017년 3월에 설립된 개발사로 이듬해 6월 'Transit King Tycoon'을 출시한 이후 차기작 없이 단일 게임으로 '소리 없이 강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회사 설립 후 3개월 만에 덴마크, 노르웨이, 네덜란드 등 3개 국가에 소프트 런칭, 누르미란타 홀딩스(Nurmiranta Holdings Ltd)와 폴쿠니(Polkuni Ltd)로부터 1,400만 달러(한화 약 170억 원) 규모로 투자를 유치할 정도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회사 소개로 시작했지만, 각설하고 'Transit King Tycoon'의 리뷰로 이어진다.

이 게임의 목적은 조그만 소도시의 택배업체로 시작해 각종 수송 인프라를 구축해 '일일생활권'으로 연결, 대규모 택배 플랫폼 업체로 성장해야 한다. 특히 비행기, 선박, 열차 등이 아닌 오로지 차량으로 승부를 걸어야 한다.

처음에는 답답하지만, 2차선 도로에서 4차선을 거쳐 6차선 도로까지 개설하면서 도시를 확장하는 소소함이 이 게임의 매력이다. 적당한 긴장감과 함께 시작하는 기간 한정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골드(게임머니)로 구입할 수 없는 캐시 차량도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국내에서 사라진 타이쿤의 매력을 고스란히 품고 있어 경쟁 상대도 없다. 원재료 수급-물류센터 구축-차량 배치 등 시뮬레이션 요소가 촘촘하게 배치돼 여유만 있다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결정적으로 조급한 게 아니라면 인앱 결제가 필요 없다. 보상형 광고와 시간 투자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으며, 가끔 푸시 알림이 울리면 잠깐 접속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정도다. 물론 랭커로 군림하고 싶다면 결제가 필요하지만, 강매 수준의 결제가 아니므로 어디까지나 개인의 선택이다.

Transit King Tycoon을 플레이하면서 과거 블루바이트의 세틀러 시리즈가 스쳐 지나간다. 물건을 운반하는 짐꾼이 당나귀에서 차량으로 바뀌고, 차량 배치를 제대로 하지 못했을 때 발생하는 병목 현상도 비슷했다.

간혹 유저가 성장시킨 회사의 수준을 보고 싶다면 랭킹 보드에서 전 세계 유저들의 성적을 참고하는 것도 좋겠다. 누가 더 착실하게 경영했느냐의 차이가 순위에서 드러나기 때문이다.

어느덧 3년 차에 접어든 Transit King Tycoon. 인앱 결제로 도배된 '심시티빌드잇'보다 투박하지만, 한 번쯤 짬을 내어 해볼만한 작품이다. 간혹 로딩 42%에서 멈추는데 기다리면 된다.


이름 : Transit King Tycoon - 타이쿤
개발 : BON Games
장르 : 시뮬레이션
과금 : 무료 / 인앱 결제
지원 : 안드로이드 / iOS
비고 : 세틀러가 생각나네

 

다운로드 경로

iOS

apple.co/2Nq4JKt

 

‎Transit King Tycoon

‎최고의 타이쿤 게임 경험을 끝없이 선사하는 비즈니스 타이쿤 게임이 옵니다! 비즈니스를 성장시켜 업계의 거물로 우뚝 서고, 주간 이벤트에서 경쟁해 보상을 받으세요! 뛰어난 그래픽 - 멋진

apps.apple.com

 

안드로이드

bit.ly/37UIhCN

 

Transit King Tycoon - 타이쿤 - Google Play 앱

최고의 타이쿤 게임 경험을 끝없이 선사하는 비즈니스 타이쿤 게임이 옵니다! 비즈니스를 성장시켜 업계의 거물로 우뚝 서고, 주간 이벤트에서 경쟁해 보상을 받으세요! 뛰어난 그래픽 🚚 멋진

play.google.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