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별난닭이 낳은 알을 팔아 돈을 챙겨보세요



국내 인디씬이나 블록체인 게임에서 빠짐없이 등장하는 장르가 방치형 시뮬레이션이다. 인플레이 보상과 접속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복귀했을 때 다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으로 플레이를 유도, 초반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알아서 성장하는 SNG의 모습과 닮아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스톰엑스의 별난닭 키우기도 마찬가지다. 엑스팀 지구를 지켜줘, 푸드피아 타이쿤, 별난닭 키우기2로 알려진 인디게임 팀으로 '닭'과 방치형이 만났다. 특이한 점이 있다면 일반적인 닭이 아닌 별난 닭이다. 

흡사 개새(Dog Bird) 피규어처럼 등장하는 닭의 개성은 만만치 않다. 돼지닭, 물개닭, 화난닭, 개닭, 너구리닭, 토끼닭 등 다양한 닭이 등장한다. 방치형 게임 자체가 플레이 방식이 단조롭고 평준화돼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앞세운 것으로 보인다.

특별한 규칙도 튜토리얼이 없어도 손쉽게 플레이할 수 있고, 플레이 내내 아이콘 터치와 보상형 광고만 열심히 감상해도 지장은 없다. 

그냥 별난닭 키우기는 알팔아서 닭사고, 농장 늘리고, 좋은 품종(?) 데려오고, 트럭 사고 등을 반복하는 것에 불과하다. 그래서 퍼즐이나 레이싱처럼 짧은 시간에 집중을 요구하는 것도 아니고, 그저 내버려 두면 그들(?)이 알아서 농장 살림을 풍성하게 한다.

후반으로 갈수록 닭 키우기가 아닌 농장 키우기 느낌이 강해질 때 자매품 '푸드피아 타이쿤'을 설치해 플레이하면 된다. 굳이 하나의 게임에서 최종 테크 트리까지 탈 필요는 없다.

현재 별난닭 키우기에서 보상형 광고는 오프라인 골드, 레벨업 골드, 부스트 스타트(10분 동안 수익 2배), 골든 에그(골드 보상), 슬롯 개방 등이다. 광고만 열심히 보더라도 최근 게임업계의 프로모션 동향까지 파악할 수 있다.

다만 보상형 광고가 게임 플레이에 지장을 준다면 노출 횟수를 조정하는 것이 답이다. 특히 한 판의 의미가 약한 장르인 탓에 '광고는 독'이 될 여지가 있다. 초반 빌드만 완성하면 인플레이에서 오는 성취감을 광고가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간단한 규칙과 화사한 느낌으로 플레이할 수 있지만, 게임 시스템 외적으로 광고 의존도가 높아 게임 이탈 가능성이 높다는 점도 아쉽다.


이름 : 별난닭 키우기(Idle Egg Tycoon)
개발 : 스톰엑스(STORMX)
장르 : 시뮬레이션
과금 : 무료 / 인앱 결제
지원 : 안드로이드 / iOS
비고 : 닭꽝

다운로드 경로
iOS
https://apple.co/2mHk2Et

안드로이드
http://bit.ly/2mKMYeX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