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가볍게 즐길 것인가 혹은 정교하게 플레이할 것인가. 

스포츠나 레이싱 장르는 크게 플레이 성향에 따라 아케이드와 시뮬레이션으로 구분한다. 전자는 가볍게 한 판을 즐기면서 재미를 느끼며, 후자는 매니지먼트가 성격이 짙어 초반 진입 장벽만 극복하면 남모를 쾌감을 앞세운다.

이번에 소개하는 게임은 시뮬레이션이 아닌 아케이드의 한 판에 중점이 맞춰진 게임이다. 해외 Hothead Games가 개발한 야구 게임으로 추억의 야구 게임기가 생각하는 게임이다.

힘들게 구단 로스터를 구성해 승률을 위해 도전하는 것이 아닌 그저 던지고 치는 '런앤건' 스타일의 느낌이 살아있다. 유저 스스로 게임에 설정된 슈퍼팀을 빌드업, 승강전을 통해 다음 단계 리그로 도전하는 방식이다.

선수 뽑기를 통해 중복된 선수라도 능력치 레벨업을 위한 경험치로 사용하며, 신규 선수는 기존 선수와 비교해서 교체하는 식이다. 경기 룰도 딱 3회 말까지 진행하며, '타고투저'를 반영한 듯 오로지 타격 중심의 득점에 초점이 맞춰진다.

그래서 현재 서비스 중인 야구 게임보다 스트레스가 덜하다. 페이투윈보다 '운칠기삼'으로 진행돼 타구의 방향을 조절하는 감(?)을 터득할 때까지는 공수교대가 빠르게 이루어진다.

멀티 플레이보다 싱글에 최적화, 전 세계의 유저 정보를 토대로 봇과 함께 싸우므로 승률에 집착하지 않는 이상 오랫동안 플레이하는 것보다 짬이 날때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한다.

앞서 언급한 밀어치기와 당겨치기의 타이밍을 파악하는 순간 게임 이름 그대로 '슈퍼 히트'를 노릴 수 있으므로 계속 플레이할 요량이라면 감을 익히는 것이 필수다.

가벼운 한 판의 재미와 카드를 모으는 재미, 추억의 볼펜 야구 게임까지 떠올릴 수 있는 덕분에 잠시 추억에 잠겨보는 것도 좋겠다.

이름 : 슈퍼 히트 베이스볼(Super Hit Baseball)
개발 : Hothead Games
장르 : 스포츠
과금 : 무료 / 인앱 결제
지원 : iOS / 안드로이드
비고 : 볼펜 야구

설치 경로

iOS
https://apple.co/2q9HY5t

안드로이드
http://bit.ly/2Y8yBzO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