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1.jpg

2016년 3월 17일에 iOS 진영(애플 워치, 애플 TV)부터 출시하고, 22일에 스팀(Windows, Linux, OSX)에 이어 4월 5일 안드로이드 버전까지 등장한 Silicon Jelly의 어드벤처 밈피 드림즈(Mimpi Dreams). 개발사인 Silicon Jelly 체코 프라하에 위치한 스튜디오이며, 리뷰 게임인 밈피 드림즈는 이전에 출시했던 밈피의 후속작이다.

밈피 드림즈(mimpi dreams)는 게임에 등장하는 강아지 밈피의 꿈속에서 펼쳐지는 모험을 그린 게임이다. 쉽게 말하면 그냥 개꿈이다. 그래서 언어의 장벽이 없어도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고, 간혹 게임에 등장하는 장애물이나 퍼즐도 극악의 난이도가 아닌 이상 해결할 수 있다.

21.jpg
22.jpg

게임의 첫인상은 어렸을 적에 일요일 아침의 늦잠을 방해하던 '디즈니 만화동산'을 떠올리게 한다. 게임의 이미지를 몇 가지 단어로 정의를 내린다면 풍요로움과 여유로움이다. 잔인한 장면이나 말이 통하지 않아도 몇 번의 터치로 게임을 진행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는 완벽함에 가까운 게임, 플레이할수록 힐링이 되는 게임이기 때문이다.

개의 꿈은 어떤 모습일까라는 상상에서 시작한 밈피 드림즈는 플레이하는 내내 이상할 정도로 사람을 끌어당기는 매력이 있다. 그저 퍼펙트 클리어와 스테이지 클리어라는 명목으로 권장 전투력과 속성, 팀플레이를 강요했던 모바일 RPG와 달리 물이 흐르는 것처럼 매끈한 레벨 디자인도 일품이다.

31.jpg
32.jpg

힌트 풍선을 이용하면 장애물 돌파는 쉬워지고, 설령 힌트 풍선이 없더라도 기본적인 플레이 센스만 있다면 장애물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이 게임의 장르가 어드벤처라는 것을 떠올린다면 적당한 수준이다.

상대적으로 전작인 밈피(Mimpi)의 난이도 구성이 밈피 드림즈보다 앞선다. 전작이 난관을 극복하는 재미에 중점을 두었다면 후속작인 밈피 드림즈는 가볍게 즐기는 게임으로 접근한 셈이다. 그래서 밈피 드림즈가 쉽다고 느껴진다면 전작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41.jpg
42.jpg

다시 돌아와서 밈피 드림즈는 게임 플레이도 나쁘지 않으며, 게임을 통해 의미심장한 메시지도 전달한다. 무심코 스테이지 클리어에 집중했다면 번거롭더라도 리플레이로 밈피가 지나왔던 스테이지를 유심히 지켜보면 된다.

일반적인 개의 시각에서 자신의 주인이 사는 세상의 삭막함이나 자신을 포함한 다른 동물이 어떠한 고통을 받고 있는지 고민할 시간을 마련해준다. 

51.jpg
52.jpg

단순한 게임이 아닌 게임 그 이상의 메시지까지 담아낸 밈피 드림즈. 지금까지 레벨업과 아이템 파밍, 승리와 최강에 집착했다면 잠시 쉬어가는 느낌으로 여유를 만끽했으면 좋겠다.

또 멍뭉이를 키우는 사람이라면 게임하면서 밥주는 거 잊지 말자.

iOS

안드로이드

 
12.jpg

 이름 : 밈피 드림즈(mimpi dreams)
 개발 : Silicon Jelly
 장르 : 어드벤처
 과금 : 무료 / 인앱 결제
 지원 : 안드로이드 / iOS / PC
 비고 : 개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