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불타올라라 위믹스(WEMIX), 1차 소각 플랜 가동



위메이드가 위믹스(WEMIX) 소각을 통해 평단 방어에 나서는 이른바 '오퍼레이션 메테오'를 가동한다. 지난달 대량 매도 이슈와 소각 계획을 밝힌 이후 시행되는 것으로 국내 블록체인 게임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23일 위메이드에 따르면 위믹스팀은 오는 25일 위믹스 2천 만개를 소각한다. 이번 소각 물량은 전체 발행량 10억 개 중에서 2%에 해당하는 것으로 유통 물량 매입이 아닌 재단 보유물량을 이동하는 방식이다.

코인 버닝이라 불리는 코인 소각은 바이낸스의 바이낸스 코인(BNB), 후오비의 후오비 토큰(HT), OKX의 오케이비(OKB) 등이 주기적으로 진행, 가격 방어에 나서는 전략이다. 재단은 소각 플랜에 따라 주기, 물량, 주소(트랜잭션 ID) 등을 공개하며, 투자자는 스캐너나 익스플로어 등을 통해 이동 물량을 확인할 수 있다.

위믹스는 클레이튼 기반 토큰으로 소각 물량과 이동 시간, 보관된 주소 등은 클레이튼 스코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지갑에서 이동은 금지된다. 과거 일부 프로젝트팀이 소각장이라 불리는 트랜잭션 ID를 공개하고, 백서에 공개하지 않은 보유 물량을 소각한 것처럼 위장해 스캠으로 전락한 사례가 있으므로 투자자는 신중하게 살펴봐야 한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위믹스 토큰의 일부 수량을 예비 수량에서 제거해 생태계와 커뮤니티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소각 과정이 완료되는 즉시 트랜잭션 ID를 공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