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크립토펠 개발사 크립토게임즈, 블루프린트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 지원 사격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게임이 풍성해질 전망이다. 도박이나 간단한 캐주얼 게임에 머물렀던 예년과 달리 과거에 서비스를 종료했던 모바일 게임도 블록체인으로 부활, 기존 블록체인 카드 게임을 출시했던 개발사의 지원으로 기술적으로 견고해진다.

17일 블루프린트, 크립토게임즈 등에 따르면 블루프린트가 개발 중인 미소녀 카드 게임 '비너스 스크램블'에 크립토스펠 개발사 크립토게임즈가 기술 지원에 나서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비너스 스크램블은 '비너스 럼블'의 블록체인 버전으로 현재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원작은 모바일 게임으로 서비스를 종료했지만, 단순한 리뉴얼이 아닌 부가 콘텐츠 추가와 블록체인을 활용한 NFT까지 가능해질 전망이다.

지난해 11월 크립토게임즈는 크립토스펠의 개발 노하우가 반영된 블록체인 게임 개발 지원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후발 주자를 경쟁자가 아닌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로 크립토스펠의 게임 엔진과 소스 코드를 제공한다고 밝힌 바 있다.

크립토게임즈의 지원 프로그램은 ▲ 디지털 TCG 엔진 소스 코드 ▲ NFT 발행과 기능 ▲ 지갑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블록체인 게임 방식(특허 출원 중) ▲ 크립토스펠과 아토믹 스왑과 운영 지원 등이다.

특히 서비스를 종료한 모바일 게임 '비너스 럼블'은 지원 프로그램 지원 조건 중에서 서비스를 종료한 디지털 카드 게임에 해당한다.

양사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토큰 관리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작동하는 게임을 분리해, 일본 최초의 블록체인을 활용한 스마트폰 게임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게임 플레이, NFT 거래소, 아토믹 스왑 등으로 크립토게임즈도 마이크립토히어로즈처럼 별도의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의 축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크립토게임즈가 개발한 크립토스펠은 이더리움 기반 TCG로 지갑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블록체인 게임이다. 2019년 6월 25일에 출시와 동시에 첫날 매출 600ETH를 돌파해 주목을 받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