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카카오게임즈 "아직 일본 출시 일정 확정되지 않았다"



'월광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카카오게임즈의 달빛조각사(현지 서비스 이름, 月光彫刻師)가 일본 나들이 준비에 나섰다. 

지난달 19일 일본에서 사전 등록을 시작한 달빛조각사는 오랜 만에 카카오게임즈 재팬을 통해 출시되는 모바일 MMORPG로 카카오 재팬에서 서비스 중인 원작 '달빛조각사'와 함께 카카오-카카오게임즈, 원작-게임 등으로 이어진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10일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재팬 등에 따르면 지난달 14일 공식 트위터 개설로 시작해 게임 콘텐츠 소개, 트위터 팔로우 이벤트, 체험회 개최 등 현지 미디어 믹스를 통해 출시를 앞두고 담금질을 거쳤다.

특히 지난 9일 종료된 3일 간의 체험기 종료 후 다음 테스트 일정을 공개하지 않아 2차 테스트 대신 정식 출시 일정을 공개할 것으로 보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재팬 측이 공개한 달빛조각사의 출시 일정은 올해 상반기로 6월 출시설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모바일 게임 '달빛조각사'는 국내 빌드를 기준으로 일본 빌드와 약 1년 8개월 분량의 차이가 난다. 최근 국내 빌드는 오데인 요새와 오데인 평원, 바스람 마굴 등을 추가할 정도로 저레벨보다 고레벨 집단 이탈을 막기 위한 업데이트를 단행한 바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현재까지 달빛조각사의 일본 출시 일정은 확정된 게 없다"고 전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