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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日 보낸 '빅 배드 몬스터즈' 접을까
프로젝트 BBM으로 출발해 日 컴시드 통해 서비스했지만 8개월 만에 접어




블루홀스튜디오의 일본 진출 첫 실패작이 나왔다.

2일 컴시드, 블루홀스튜디오 등에 따르면 빅 배드 몬스터즈(현지 서비스 이름, ビッグバッドモンスターズ)의 일본 서비스가 내달 2일 중단된다. 2020년 6월 24일에 일본 양대 마켓에 출시된 이후 약 8개월(252일) 만에 현지 서비스를 중단, 1년을 채우지 못했다.

빅 배드 몬스터즈는 크래프톤 산하 개발 스튜디오 형태로 알트랩의 프로젝트 BB와 함께 팀 유니콘이 개발한 프로젝트 BBM으로 알려진 게임이다. 2019년 일본의 컴시드와 현지 계약을 체결한 이후 '빅 배드 몬스터즈'라는 정식 이름으로 변경됐으며, 팀 유니콘은 현재 블루스튜디오에 편입된 상태다.

컴시드는 국내 게임업계에 포켓원정대(아이덴티티 모바일), 우리가영웅이다(엔트웰)의 일본 퍼블리셔로 알려졌으며, 앞서 싸이칸엔터테인먼트가 인수한 일본 게임업체로 소셜 게임 일변도에서 모바일 게임 라인업을 구성해 체질 개선을 진행 중이었다.

대표적으로 이정섭 前 펄어비스 재팬 지사장을 지난해 6월 컴시드의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영입할 정도로 공을 들였지만, 컴시드 매출의 핵심이었던 소셜 게임 '그리 파치(GREE PACHI)' 이후 차기 성장 동력 발굴이 시급한 상황이다.

단순한 컴시드의 모바일 게임 서비스 중단이지만, 향후 '빅 배드 몬스터'의 국내 서비스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컴시드가 일본 판권만 체결했을 뿐 나머지 판권을 계약한 업체가 밝혀지지 않았으며, 프로젝트의 존립을 위해서 국내 서비스를 진행한 이후 결과를 지켜볼 것이라는 의견도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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