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1.jpg

2016년 6월 23일에 iOS 버전부터 출시한 Bad Potion의 하이버퍼너(Hyperburner). 안드로이드 버전은 8월 2일에 출시, 양대 오픈 마켓에 출시를 완료한 독특한 느낌의 레이싱 게임이다.

이전에 리뷰로 소개했던 스매시 히트(Smash Hit)의 메카닉 버전으로 파괴보다 회피에 중점을 둔 작품이다. 그래서 마켓에 등록된 소개 이미지를 보고, 비행 슈팅 게임으로 착각할 수 있으나 실제는 정교한 조종으로 장애물을 피하는 컨트롤 중심의 게임이다.

21.jpg
22.jpg

개발사는 호주의 Bad Potion으로 현재 국내 양대 오픈 마켓에서 iOS는 USD 3.29로 안드로이드는 3,500원에 판매 중이다. 그래서 실제 구입을 망설인다면 유투브에 등록된 각종 플레이 영상을 본 다음에 결정해도 늦지 않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하이퍼버너는 파일럿이 되어 각종 장애물을 피하는 것이 목표다. 기존 레이싱 게임이 속도에 초점을 맞췄다면 애프버너는 속도보다 정확한 방향 설정으로 무게 중심을 바꿨다.

31.jpg
32.jpg

물론 게임에 등장하는 기체나 장애물이 느릿하게 움직이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면, 밝은 곳에서 어두운 영화관에 입장했을 때 시야가 어두워지거나 빠르게 질주하는 도로에서 주변 물체가 흐릿해지는 현상을 게임에서 경험할 수 있다.

처음에는 애프터버너의 그래픽에 반하지만, 정작 게임 플레이는 찬란했던 그래픽이 일종의 함정으로 다가오는 셈이다. 그래서 예상외로 애프터버너가 요구하는 스마트 폰의 사양은 RAM 2GB 이상을 요구한다.

41.jpg
42.jpg

조작 중심의 게임이지만, 실제 조작은 이동과 멈춤을 반복한다. 튜토리얼을 진행한 이후에 본격적인 스테이지에 진입하더라도 난이도를 골고루 배치하여 게임 도중에 빠져나가진 않는다.

스테이지마다 쉽고 어려움을 적당히 녹여내 조금씩 난이도를 올리는 레벨 디자인을 채택, 플레이 시간에 비례해서 게임에 몰입하는 선순환이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51.jpg
52.jpg

자동 전투에 익숙해진 요즘에 자신의 실력으로 게임의 재미가 결정되는 하이퍼버너, 가끔 머리를 식히는 차원에서 한 번쯤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iOS

안드로이드

 
12.jpg

 이름 : 하이퍼버너
 개발 : Bad Potion
 장르 : 레이싱
 과금 : 유료
 지원 : 안드로이드 / iOS
 비고 : 로스트 스페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