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中 던파 모바일 기대감 속 한국와 일본, 글로벌 라인업 몸집 줄이기


던파 모바일의 중국 사전 등록자가 5800만 명이 돌파한 가운데 넥슨이 국내 모바일 게임 라인업 체질 개선을 진행한다. 이미 일본 라인업도 반토막난 가운데 모바일 MMORPG 카이저를 접는다.

2일 넥슨, 패스파인더에이트 등에 따르면 카이저가 8월 28일 서비스를 종료한다. 2018년 6월 7일에 출시한 이후 약 2년 3개월(813일) 만에 서비스를 종료하게 됐다.

지난 4월부터 카이저 종료설이 퍼졌을 정도로 콘텐츠 업데이트나 유지 및 보수보다 상점 아이템 추가 외에는 2주년 업데이트도 없었다. 일반적인 서버 점검 외에 4월 16일에 진행한 '엘리오스의 특별 패키지' 추가가 전부다.

앞서 3월 카카오게임즈가 카이저 개발사 '패스파인더에이트'의 지분 인수 당시 차기작 '카이저2'를 언급, 개발사와 넥슨이 전작 지우기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기도 했다.

최근 3개월 매출 구글 플레이 매출 현황이 앱 분석 플랫폼 '앱애니'에서도 집계조차 되지 않는다. / 자료=앱애니

카카오게임즈가 투자한 개발사 3곳이 넥슨이 서비스했던 모바일 게임 개발사 출신이 포진된 스튜디오다. 다크어벤져 시리즈로 알려진 불리언게임즈의 반승철 대표가 설립한 '세컨드다이브',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을 개발한 김희재 PD가 설립한 오션드라이브까지 넥슨의 모바일 게임 라인업을 구성했던 개발사다.

이번 카이저가 종료되면서 넥슨의 모바일 게임 라인업은 18개에서 종료가 확정된 스페셜솔저와 함께 15개로 줄어든다. 특히 모바일 MMORPG 라인업은 메이플스토리M, 트라하, 액스, 바람의나라:연 등 4개만 남게 된다.

또 네온스튜디오처럼 '스피릿위시' 국내 서비스 이후 패스파인더에이트도 홀로서기에 나설 전망이다.

+ Recent posts